본문 바로가기

EXCEL

엑셀 기본 단축키 모음, 중요 단축키

 

안녕하세요

오늘은 엑셀 첫번째 시간인데요

 

바로 Excel의 기본, 단축키 모음입니다

사무직을 위한 기본 단축키를 추려 보았습니다

 


 

 

 

 

 

첫 번째(지정 단축키)

 

엑셀은 단축키만으로도 100가지가 넘지만, 사실상 업무를 보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단축키는 몇가지 없습니다

저희는 우리가 원하는 셀 지정만 잘 할 수 있어도 반은 성공한(?) 거입니다^~^

그림에 나와있는 대로, ctrl을 이용한 방향키 지정을 참고해 주시면 될거 같아요

Ctrl + 방향키(→,←,↑, ↓)

두 번째(각 기능 실행 단축키)

 

다음은 기타 다른 기능들인데요


1. Ctrl + shift + *

위 기능은 내가 현재 작성하고 있는 셀을 전체 지정하는 방식입니다. 글 전체를 선택하는데 좋겠죠?

Ctrl + Shift + *

2. Ctrl + 1

글의 서식을 설정하는 기능이에요, 앞으로 배우겠지만,

글 전체의 형식을 설정하거나 글꼴같은 기본적인 형식을 바꿔주는 방식입니다.

Ctrl + 1

 

3. Ctrl + P

인쇄 미리보기 기능입니다, 이 기능을 사용한 다음에 인쇄 형식을 선택하고 

인쇄를 누르시면 한번에 인쇄가 가능합니다.

 

Ctrl + P 

4. F2(셀 수정)

더블클릭 대신 셀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

이것도 주옥같이 간편한 기능이에요

셀 수정

 

5. 저장

F12:다른이름으로 저장

Ctrl + S: 자동 저장

이 2가지 기능은 외워두면 확실히 도움이 되더라고요, 굳이 손으로 저장할 필요 없겠죠??

 

 

 

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˙

엑셀에는 워낙 많은 단축키가 있지만 제가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한 단축키들만 나열해 보았어요

물론 '사무직' 관점에서 중요하다 생각하는 겁니다^~^

다음시간에는 엑셀 다른 주제로 찾아뵐께요

감사합니다